바이살라 운고계인 CL51은 안정적으로 높은 범위 까지의 구름관측과 악기상일 때 수직시정을 관측합니다. CL51은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기술을 사용한 운고계로 짧고 강한 레이져 펄스를 수직 방향으로 송신하고 3개층까지 관측이 가능합니다. 송신된 신호는 수적등에 반사되며(후방산란) 이 빛은 구름 높이를 결정하는데 사용 됩니다. CL51에 적용된 싱글렌즈 방식은 지면으로부터 구름관측이 가능한 탁월한 성능을 보장 합니다. 강수현상이나 지표면의 안개 때문에 구름관측이 어려운 경우 CL51은 수직시정을 보고합니다. CL51은 전 관측범위에서 Backscatter profile을 제공 합니다. 이 자료는 경계층과 대기의 분석과 연구를 위한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CL51은 강수현상과 극한의 온도등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송풍기와 히터가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태양으로 인한 보호는 광 필터에 의해 가능하며, 장비를 기울여 사용하는 Tilt 기능이 있어 강수 현상과 얼음결정에 의한 반사시 장비를 보호 합니다.
CL51는 Selfdiagnostic 루틴에 의해 상태정보를 만들고 장비 고장시 불량 모듈을 찿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 최대 13 Km 까지의 구름 관측
- 낮은 고도에서도 우수한 관측성능을 가진 싱글 렌즈방식
- 쉬운 설치 및 유지보수를 위한 모듈형 설계
- 모든 날씨에도 안정적인 작동 : 강수시에도 탁월한 성능
- 상층운 감지 능력
- 최대 15 Km범위까지 Backscatter profiling
- 필드에서 설치 운영하며 입증된 성능
- 고장분석이 편리한 자기진단기능 : 운고계에 가장 적합하고 튼튼한 레이져 다이오드
기술 사용
- 세계최고의 레이져 기술 - 전세계의 5,000대 이상의 운고계 판매 실적